타이틀시퀀스와 디자이너들
도희정

타이틀디자인, 모션그래픽

Tutor profile christine do2 1060
도희정

타이틀디자인, 모션그래픽

영화와 디자인 사이, 영상과 애니메이션 사이,
그 모호한 경계 속의 작업들을 이야기해 봅니다.

  1. 8. 프롤로그의 디자이너들 / Kyle Cooper & Danny Yount

    수업의 마지막 시간으로 엘에이에 위치한 프롤로그 스튜디오의 작업과 그 곳의 디자이너인 카일쿠퍼와 대니 연트의 작업에 대해 알아봅니다.

  2. 7. 그린버그 어소시에이츠 / R/Greenberg Associates

    그린버그 형제가 이루어낸 모션그래픽 스튜디오 구조와 그들이 발굴해낸 디자이너들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3. 6. 파블로 패로 / Pablo Ferro

    프레임 안의 프레임, 역동적인 편집으로 알려진 파블로 패로의 작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4. 5. 제임스 본드와 디자이너들 / James Bond Title Sequence

    제임스 본드 시리즈의 타이틀 시퀀스들과 이를 제작한 네 명의 디자이너들인 모리스 바인더, 로버트 브라운존, 다니엘 클라인먼 그리고 MK12의 밴 라뎃츠 에 대해 알아봅니다.

  5. 4. 몽타주와 타이포그래피 / Montage & Typography

    타이틀시퀀스에 사용되는 영상의 몽타주 기법과 타이포그래피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6. 3. 영상과 사운드의 연구 / Sound Film

    영상과 사운드에 대한 연구와 실험 그에 관련된 아티스트들에 대해 알아봅시다.

  7. 2. 모션그래픽의 시작 / Early Cinema and Experiments

    모션그래픽의 기원인 영화의 발명과 그에 관련된 많은 실험적인 영상 작업들을 살펴봅니다.

  8. 1. 사울 바스 / Saul Bass

    미국의 타이틀 디자이너 사울 바스의 작업 특징을 살펴보고, 타이틀 시퀀스의 역활에 대해 알아봅니다.

정기 이용권 구매가 종료되었습니다. 정기 이용권을 구매하신 분에 한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찾기
Logo modal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해당 주소로 비밀번호 변경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비밀번호 변경 메일 받기